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신체에서 제 2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면서 꾸준하게 단력해주면 심장근육 좋아지고 몸 전체의 혈액순환까지 좋아지게 합니다. 심장과 멀리 떨어져 있는 종아리입니다. 종아리는 심장과 멀리 떨어져있는 하체에 쏠린 혈액을 끌어올려서 혈액이 골고루 돌아가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아리 근육 효과

 

종아리 근육을 키우면 좋은점을 알아보기에 앞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할 것인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서서 발뒷꿈치를 들어주면 되는 것입니다. 뒷꿈치를 들어주면 자연스레 종아리에도 자극이 가기 때문입니다. 2~3초 정도 들고 있다가 내리고를 2~3분 정도 반복해주면 되기에 아주 간단합니다.

 

혈액 순환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을 하다보니 혈액이 하체에 절반 이상이 쏠려 있습니다. 그렇게 되더라도 종아리 근육이 강해서 다시 올리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문제가 됩니다. 혈액이 돌지 않고 머물러 있으면 혈관 관련 질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다리에 부종이 생기거나 자주 붓는 느낌이 난다면 종아리 근육을 키워야합니다.

 

 

근육량 증가

 

신체의 60-70 퍼센트의 근육이 하체에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운동량이 감소할 것이고 그리고 그에 따라 근육량 또한 현저히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면 부상을 당하기가 쉽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키움으로써 근육량이 감소하는 시기를 늦춰서 근육량 감소를 느리게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것은 처음에 설명한 혈액 순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혈액이 몸에 잘 돌아야 영양소를 잘 공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피로도 금방 회복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전에 비해서 피로를 느낀다면 보통 운동량이 감소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운동량을 쉽게 올릴 수 있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신체 내에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종아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에 틈날때마다 종아리를 들고 내리기를 반복해서 효과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및 공감은 큰 도움이 됩니다. :)

 

이 글을 읽은 분들이 필요한 다른 정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