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2천개의 종목이 있으니 일일이 다 확인 할 수가 없어서 펀드를 한다고 정하셨나요? 그러면 펀드의 종류도 많은데 어떤 펀드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실겁니다.

 

펀드를 할때는 펀드매니저가 있겠지요. 그렇기에 펀드 매니저에 대해서 알아봐야합니다. 일단 펀드 매니저가 자주 바뀌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한 펀드 매니저가 오랜 기간동안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주식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할 것입니다. 펀드도 마찬가지의 개념으로 접근하려고 하는데요.

 

펀드 고르는 방법.

 

여기서는 확인해주어야 할 것이 "회전율"이라는 개념입니다. 펀드에서 회전율이라는 것은 펀드매니저가 펀드를 운용하면서 샀다 팔았다 하는 빈도를 뜻하는데요. 정상적인 펀드의 개념으로 회전율을 계산했을시에는 1년을 기준으로 30%에서 많게는 100%까지 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여기서 회전율 100%의 의미는 1년 동안 펀드 폴트폴리오가 전부 다 바뀌는 것을 뜻하는데요.  회전율이 25%라고 보면은 평균적으로 4년 정도를 한 번 투자했을때에 유지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수수료"입니다. 주식을 매수할때에는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그런데 펀드를 할 경우에는 펀드 매니저가 대신 해주는 것이기에 그것에 대한 비용으로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수수료에는 판매 수수료까지 포함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역시나 주의해야 할 것은 단기간의 수익률로 판단해서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자산운용사의 직원이나 혹은 펀드매니저가 해당 펀드에 투자를 하는지도 알아야겠지요. 자신도 들지 않은 펀드를 추천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것이지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주식과 펀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