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저는 금융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소위 "금린이/주린이 등등" 입니다. 그래서 금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했고 주식과 펀드에 대해서 투자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금융 문맹이지만 하나씩 알아가다보면 문맹을 벗어나서 초보로 중수로 그리고 고수까지 도달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가다가 많이 넘어지겠지만 포기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겠지요. 사실 포기를 안하려는 면에서 배운 것을 하나씩 포스팅하는 것도 있습니다.

 

주식은 회사의 주주가 되는 것 정도로 간략하게 알고 있었는데, 펀드라는 것은 사실 들어보기는 했지만 정확하게는 몰랐기에 공부를 했습니다.

 

펀드의 정의

 

한국 주식 시장에는 2천개 정도의 기업이 있다고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을 합치면 그정도 된다고 합니다.) 2천개가 말이 2천개지 엄청 많은 숫자의 기업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식을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사실 어떤 회사를 사야할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처음에는 잘 알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개인이 다 공부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겠지요. 보통은 직장인 분들이 많으실테니깐요. 그래서 나온 것이 펀드라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이 있겠지요. 전문가들이 포트폴리오를 만듭니다. 그러면 저와 같은 초보자들은 기본적으로 펀드매니저에게 투자를 하겠지요. 50~70개의 회사를 대신 골라주는데요. 2천개 중에서 그 정도 골라주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면 저와 같은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사게 될 수도 있고 펀드를 사게 될 경우도 생기는 것입니다.

 

결론은 다 주식을 사는 것인데, 펀드에는 종류가 몇가지로 나뉘는데요. 주식에만 투자하는 것이 있고 

 

물론 주식의 가치는 예측할 수 없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무작정 고를 수는 없겠지요. 잘 공부하고 골라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펀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