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대체공휴일 주식시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는 광복절 15일이 일요일이라서 1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많은 분들께서 대체공휴일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번 광복절 뿐만 아니라 다른 대체공휴일 주식시장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거래 여부

 

사실 답은 이미 명칭에 정해져 있습니다. 대체공휴일에는 공휴일이라는 말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주식시장은 공휴일에는 휴장을 합니다. 이에 따라서 대체공휴일 주식시장은 휴장을 하겠습니다. 물론 이것은 국내주식시장에 한해서이고 외국주식 시장을 하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습니다. 대체공휴일은 대한민국의 공휴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광복절 이후에 대체공휴일 주식시장은 10월 4일과 10월 11일 두 번 더 있습니다. 10월 4일은 개천절로 대체공휴일로 인한 것이고 10월 11일은 한글날 대체공휴일입니다. 이틀 모두 대체공휴일로 주식시장이 휴장하는 것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휴장

 

일반 주식시장 뿐만 아니라 증권시장 전체가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한국 스타트업 전용시장인 KSM 또한 휴장을 합니다. 증권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등의 파생상품시장과 석유, 금 등의 일반상품시장 또한 쉬는 날입니다.

 

그리고 연말에 있을 크리스마스와 내년 신정에 휴장 하는 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첫날 1월 1일은 모두 토요일입니다. 대체공휴일이 지정된 바는 아직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크리스마스 지나고 바로 다음 월요일인 12월 27일과 새해 첫날 바로 다음 월요일인 1월 3일은 대체공휴일이 아니기에 주식시장이 개장 할 것입니다.

 

 

2021 증시폐장일

 

증시가 폐장이 되는 날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12월 30일에 폐장이 되었습니다. 마지막날이 아니라 마지막 전날입니다. 30일까지 거래가 가능하고 12월 31일에는 주식시장이 평일이어도 휴장이라는 말입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에  하루에 바로 이루이지는 것이 아니라 2일 정도 기간을 더 줍니다. 그렇기에 12월 28일까지 해당 주식을 매수해야 30일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주식시장 마지막 날이 중요한 것은 배당금에 의한 이유가 가장 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연말까지 가지고 있는 주식 여부에 따라 다음 해에 해당 주식의 배당금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댓글 및 공감은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