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건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더욱 그렇게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것은 긍정적인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꽤 생소한 콤부차라고 들어보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콤부차는 생소한 이름일텐데요. 최근에야 이름이 쪼금씩 유명해지고 있지만 콤부차의 유래는 꽤 오래되었다고 하네요. 중국의 한나라 때부터 콤부차가 알려지기 시작한 것으로 보고 되어 있어요.

 

북미에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이 콤부차를 찾는다고 전해지는데요. 아마도 할리우드 배우 몇몇 분의 콤부차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널리 퍼지게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탄산음료 대신에 콤부차를 복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사실 차 같은 경우는 보통은 여성분들께서 남성분들에 비해서 많이 드실텐데요. 그 이유는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기 때문이지요. 피부 개선 뿐만 아니라 신체 면역력을 증진하는데도 좋다고 하니까 지금 같은 시기에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콤부차란?

 

콤부차는 약간 만들어지는 과정이 특이한데요. 설탕이 들어간 홍차 혹은 녹차를 효모와 아세트산 박테리아와 함께 발효시켜 만든 것입니다. 그렇기에 약간은 시큼하면서 신맛이 나고 탄산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신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산균이나 효소 등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발효과정에서 많은 물질들이 새로 생겨나는데요. 이렇게 생겨난 것들이 몸에 유익하며 신맛과 약간의 청량감을 내는 맛을 나타내지요.

 

​버섯 모양과 형태가 비슷하여서 홍차 버섯이라고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콤부차 먹는 법

 

일단 기본적인 맛은 새콤달콤하면서 홍차맛이라고 합니다. 그냥 마셔도 되고 다른 음료 등과 섞어 마셔도 상관이 없겠지요. 다만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적절한 양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첫번째. 신체 개능 개선 

 

앞에서 콤부차가 발효되었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시큼한 맛도 난다고 했었지요. 산 종류가 많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초산과 유기산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글루콘산도 들어있는데 이것은 신체 노폐물이나 독소를 몸 밖으로 빼내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좋아지게 하고 위점막 등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콤부차 효능 두번째. 암 예방에 효과적

 

암세포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즉 항산화 물질이 포함 되어 있다고 알 수 있는데요. 악성 종양 질환이나 유방암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콤부차 효능 세번째. 체중 감량

 

시큼한 맛이 난다고 했었는데요. 첫번째 효능에서 신체 기능을 좋게 해준다고 했지요. 그리고 여기서 몸에 쌓여있는 영양소를 분해해주는데에 도움을 주는데 거기서 얻은 에너지로 다시 신체내에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즉,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콤부차 부작용

 

몸에 좋다고 많이 드시면 안되겠지요. 컵 수로는 세 잔 정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여나 간이나 신장이 약하신 분들께서 드실 수도 있는데 그분들은 콤부차에 들어있는 각종 산이 몸에 쌓일 우려가 있으므로 잘 알아보시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효되는 과정에서 ​알코올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어린아이나 임산부는 주의하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