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4929651688"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data-ad-slot="7938619090" data-ad-format="rectangle"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 받는 방법

 

카카오톡 메신저 사용하지 않는 분이 없을 것 같은데요. 카카오톡은 메신저를 넘어서 점점 더 커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카카오는 금융까지 진출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이제는 기본 은행보다는 카카오뱅크 그리고 카카오페이를 많이 이용하시고 계신데요. 

 

 

카카오페이에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이유는 돈을 보내는 경우의 수수료나 편리성 등이 좋고 다른 여러가지 서비스 또한 심플해서라는 이유가 아닐까 하는데요.

 

사용이 편리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더 많은 이득이 있다면 그것 또한 챙겨야겠지요. 카카오페이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현금영수증이나 소득공제와 관련된 것은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할때에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요즘은 현금으로 계산을 하는 경우는 많이 없는 것 같은데요.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아무래도 많겠지요? 그런데 이제 거의 모든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

moneyowner.tistory.com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받는 방법

 

일단은 먼저 카카오페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게 먼저일텐데요. 스마트폰의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카카오페이를 검색 후에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아래에 각 스마트폰에 대한 어플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편하게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도 괜찮겠지요.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페이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용 카카오페이 어플 다운로드

 

 

 

카카오페이 실행하기

처음에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로그인은 간단하게 카카오계정으로 진행해주시면 빠르게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조회하기 

 

로그인했으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아래쪽에 있는 첫번째 자산관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화면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현금영수증이라고 있을텐데요. 조회하기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

 

 

 

공인인증서로 본인이 연결된 계좌를 한 번에 연결이 가능한데요. 연결하기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할텐데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쭉쭉 진행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연결성공이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에 확인을 눌러서 완료를 해주세요.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관리하기

 

 

아래에 마직막에 점 세 개로 된 더보기 아이콘을 누른 뒤에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톱니바퀴를 눌러서 이동하면 아래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스크롤을 쭉 내려서 결제 관리 아래에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개인소득공제를 위해서 휴대폰 번호가 있어야할텐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적합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될 것 같네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확인하기

 

현금영수증 조회를 앞에서 진행했었는데요. 아마 자산관리에서 현금영수증을 다시 확인해보면 해당하는 금액이 있을텐데요. 상세 내용을 보기 위해서 화살표를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이번달에는 얼마를 사용했고 해당년도에 공제대상 금액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각 월마다 상세 내용 또한  각 항목을 선택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각 항목을 눌러보면 소득공제라고 이렇게 확인이 된 것을 볼 수가 있을텐데요.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 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카카오페이를 이용은 하는데 현금영수증 관련해서 정보가 없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요즘은 현금으로 계산을 하는 경우는 많이 없는 것 같은데요.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아무래도 많겠지요? 그런데 이제 거의 모든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

moneyowne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