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지나고 이제는 가을입니다. 다행이 습기가 이제는 많이 없어져서 다행인데 몇일 전만에도 습기가 엄청났지요. 그렇기에 많은 분들께서 녹 때문에 이만저만 고생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녹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보통은 습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사실 공기 중에 수분이 떠다니기에 녹이 생기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지만 이게 또 골치를 아프게 하지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수도 쪽에 녹이 생기는 것이 문제일 것입니다. 수도 쪽에 녹이 생기면 물의 색깔도 문제이지만 또 건강과도 직접 연관이 될 수 있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녹 제거 방법
욕실에 있는 수도꼭지나 그런 곳에 녹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씀드렸지요. 욕실에는 거의 항상 습기가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때문에 욕실에 창문이 없는 분들은 문을 거의 항상 열어두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닷가가 주변의 염분으로 인해서 자동차가 빨리 부식 되는 것을 알고들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바닷가 주변에 있는 중고차 매장은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니 확인을 잘 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쉽게 녹 제거하는 방법
녹을 제거 하는 방법 첫번째 . 오렌지과의 과일
일단 가장 쉬운 방법은 오렌지과의 과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렌지, 자몽, 귤 그리고 레몬 등이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녹이 생긴 부분에 해당 과일을 껍질을 살살 문지르게 되면 녹을 효과적으로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 제거 방법 두번째 . 베이킹 소다 이용하기
아마 베이킹 소다는 이래저래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대부분 가정에 베이킹 소다가 있겠지요. 베이킹 소다는 미온수에 푼 뒤 해당 물에 녹슨 제품을 담궈주면 됩니다.
담궈줄때에 효과가 가장 크지만 사정상 그렇게 할 수 없을때에는 희석된 물을 녹슨 곳에 뿌려준 뒤에 1시간 정도 뒤에 마른 걸레나 칫솔 등으로 문질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 제거 방법 세번째 . 치약 이용하기
치약에는 불소 성분이 들어있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욕실 청소 등에도 치약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녹슨 곳에도 치약을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녹슨 부위에 일정양의 치약을 짜서 문질러 준뒤 어느정도 스며 들도록10~15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마른 수건이나 칫솔 등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됩니다.
이 밖의 여러가지 녹 제거 방법
그리고 콜라나 아세톤 등도 녹 제거를 잘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녹을 제거하는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애초에 녹이 생기지 않게 예방 하는 것이 더 중요할텐데요. 녹이 생기면 안되는 물품들은 가능한 습기와의 거리를 두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